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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LG유플러스 장애인을 돕는 인공지능 AI 서비스 출시
글번호 74 등록일 2019-03-06 오후 1:48:23
등록자 인터넷플랫폼 조회수 107명

LG유플러스는 장애인을 돕는 '행복한 나라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척수장애인, 중증 지체장애인의

생활편의를 돕기 위해 AI 기반 장애인 전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I 기반 장애인 전용 서비스는​ 장애인 콜택시 호출,교통약자용 지하철정보 확인으로 나뉘어져 있다.

향후에는 119 문자신고 서비스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장애인 콜택시 호출 서비스는 네이버 클로바 앱과 계정 연동 후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 AI나

클로바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장애인 콜택시 호출은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앱에서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음성명령으로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호출이 가능하다. "클로바, 장애인 콜택시 불러줘"라고 하면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배차된 택시 도착 예정시간도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보다 많은 지체장애인들이 AI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설공단과 AI 스피커 보급 사업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콜택시 회원 300명이다. 장애 정도와 콜택시 이용 빈도를 고려해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은 22일까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상자 선정 AI 스피커 보급은 4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터넷플랫폼 담당자는 "기존에 비해 좋은 서비스와 저렴한 요금으로 인하여 LG유플러스를 가입하는 고객이 증가했다.

다른 통신사에 비해 결합혜택도 커서 가입한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하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의 요금과 결합할인 혜택 및 프로모션은 인터넷플랫폼 홈페이지 (http://1600-5036.com/)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1600-5036으로 전화문의도 가능하다.​